Excel의 INDEX 함수는 특정 셀 또는 셀 범위에서 데이터를 검색할 수 있는 강력하고 다양한 기능입니다. 셀 범위와 행 또는 열 번호라는 두 가지 기본 인수를 사용합니다.
사용처
Excel INDEX 함수는 일반적으로 MATCH 및 VLOOKUP과 같은 다른 함수와 함께 사용되어 목록이나 테이블에서 특정 정보를 검색합니다. 더 큰 범위의 셀 내에서 특정 셀 또는 범위의 값을 반환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.
정의
INDEX 함수는 값 또는 테이블 또는 범위의 값에 대한 참조를 반환합니다. 함수의 구문은 다음과 같습니다.
INDEX(array, row_num, [column_num])
array: 값을 검색하려는 셀 또는 테이블의 범위
row_num: 값을 반환할 배열 내의 행 번호
column_num: (선택 사항) 값을 반환할 배열 내의 열 번호
공식적인 사용법
INDEX 함수는 셀 또는 테이블 범위에서 값이나 참조를 반환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자체적으로 사용되는 경우 함수는 지정된 범위 내에서 지정된 행과 열의 셀 값을 반환합니다. MATCH, VLOOKUP 등의 다른 기능과 함께 사용하면 목록이나 테이블에서 특정 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.
20가지 예
INDEX 함수를 사용하여 범위 내의 특정 셀 값을 반환
=INDEX(A1:A10, 5, 1)
INDEX 함수를 MATCH 함수와 함께 사용하여 테이블에서 특정 값을 검색합니다
=INDEX(A1:D10, MATCH("value", A1:A10, 0), 2)
INDEX 함수를 사용하여 명명된 범위 내에서 특정 셀의 값을 반환합니다.
=INDEX(MyRange, 5, 1)
INDEX 함수를 사용하여 테이블에서 전체 행 또는 열을 반환합니다.
=INDEX(A1:D10, 5, 0) 또는 =INDEX(A1:D10, 0, 2)
INDEX 함수를 사용하여 다차원 배열에서 특정 값을 반환합니다.
=INDEX(A1:D4, 2, 3)
INDEX 함수를 사용하여 드롭다운 선택에 따라 테이블에서 값을 반환합니다.
=INDEX(A1:D10, MATCH(D1, A1:A10, 0), B1)
조회 값을 기반으로 테이블에서 값을 반환하려면 INDEX 함수를 사용하십시오.
=INDEX(A1:D10, VLOOKUP(E1, A1:B10, 2, 0), 2)
INDEX 함수를 사용하여 동적 범위가 있는 테이블에서 값을 반환합니다.
=INDEX(A1:INDEX(A:A, COUNT(A:A)), 5, 2)
INDEX 함수를 사용하여 동적 열이 있는 테이블에서 값을 반환합니다.
=INDEX(A1:D10, 5, COUNTIF(E1:E10, "value"))
INDEX 함수를 사용하여 동적 행이 있는 테이블에서 값을 반환합니다.
=INDEX(A1:D10, COUNTIF(E1:E10, "value"), 2)
INDEX 함수를 사용하여 동적 범위 및 열이 있는 테이블에서 값을 반환합니다.
=INDEX(A1:INDEX(A:A, COUNT(A:A)), COUNTIF(E1:E10, "value"), 2 )
INDEX 함수를 사용하여 열의 마지막 셀 값 반환합니다.
=INDEX(A1:A10,COUNTA(A1:A10),1)
INDEX 함수를 사용하여 행의 마지막 셀 값을 반환합니다.
=INDEX(A1:J1,1,COUNTA(A1:J1))
INDEX 함수를 사용하여 범위에서 n번째로 작은 값 또는 가장 큰 값을 반환합니다.
=INDEX(A1:A10,MATCH(SMALL(A1:A10,3),A1:A10,0))
INDEX 함수를 사용하여 범위에서 두 번째로 높은 값을 반환합니다.
=INDEX(A1:A10,MATCH(LARGE(A1:A10,2),A1:A10,0))
INDEX 함수를 사용하여 특정 날짜에 해당하는 범위의 셀 값을 반환합니다.
=INDEX(A1:A10,MATCH(DATE(2022,1,1),B1:B10,0))
INDEX 함수를 사용하여 특정 텍스트가 포함된 범위의 첫 번째 셀 값을 반환합니다.
=INDEX(A1:A10,MATCH("text",A1:A10,0))
INDEX 함수를 사용하여 현재 월에 해당하는 범위의 셀 값을 반환합니다.
=INDEX(A1:A10,MATCH(MONTH(TODAY()),B1:B10,0))
INDEX 함수를 사용하여 연도의 특정 분기에 해당하는 범위의 셀 값을 반환합니다.
=INDEX(A1:A10,MATCH(CEILING(MONTH(TODAY())/3,1),B1:B10 ,0))
INDEX 함수를 사용하여 특정 요일에 해당하는 범위의 셀 값을 반환합니다.
=INDEX(A1:A10,MATCH(WEEKDAY(TODAY()),B1:B10,0))
결론
Excel INDEX 함수는 목록이나 테이블에서 특정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. 단독으로 사용하든 다른 기능과 함께 사용하든 데이터에서 필요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. 위의 예제를 통해 다양한 상황에서 INDEX 기능을 적용하여 필요한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어야 합니다.
'Office 사용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엑셀 XLOOKUP 사용법 (1) | 2023.01.28 |
---|---|
엑셀 SUMIFS 사용법 (0) | 2023.01.28 |
엑셀 MATCH 사용법 (0) | 2023.01.27 |
엑셀 FIND 사용법 (0) | 2023.01.27 |
엑셀 SUBSTITUTE 사용법 (0) | 2023.01.26 |
댓글